본문 바로가기

IT&Computer/Android

안드로이드 아톰런처 (Atom Launcher)

안드로이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유저의 입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. 애플에 비해 비교적 떨어지는 터치감과 간지(감성(정보(앱등이)))를 커버할 수 있는 부분이죠.

저는 고가(?)의 TSF Shell을 쓰다 기존과는 너무도 다른 UI방식 때문에 다른 기기 사용시 불편함을 느껴 구글 플레이 250원 세일 기간에 구매한 NOVA Launcher를 사용하고 있었는데, 그 와중에 괜찮은 무료 런처를 발견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.

TSF Shell

NOVA Launcher

 

 이제까지 써온 런처들 중 TSF Shell을 제외한 GO, APEX, NOVA, 터치위즈 등 유명한 런처들은 대부분 같은 형식을 취하고 있어 극히 일반적인 스마트폰 유저라면 그 어떤 것을쓰더라도 큰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. 여기서 소개하고자 하는 아톰런처도 마찬가지로 기존의 런처와 차별화 될 수 있는 이렇다할 독특한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.

 하지만 런처를 이것저것 쓰다보닌 결국 '간단한 사용법'을 가진 '심플함'이 돋보이는 런처가 애착이 가기 마련인데, 아톰 런처는 제가 사용한 런처들 중 가장 간편한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.( 그만큼 건들 수 있는게 적다는 이야기지만 ) 또한 그 만큼 가벼운 느낌이 있습니다.

ATOM Launcher




위의 스크린샷은 제가 세팅을 마친 아톰런처의 모습입니다.

 위의 링크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. 뭐 소개라고는 했지만 소개할 건덕지도 별로 없습니다. 설정화면도 간단하고 ... 다만 다른 런처와는 달리 상단 상태바 아래에 아톰런처 상태바가 있는데 현재 "시계 및 배터리"와 "구글검색바"를 넣어 쓸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. 크게 유용한 부분인지는 모르겠지만, 기본 상태바를 숨길 수 있어 통일된 화면 구성이 가능합니다. ( 저는 알림기능을 사용하기가 불편해 전체화면으로 사용하지 않고있네요. ) 또한 어플리케이션 서랍에서 자신에게 설치 된 어플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데 이부분도 마음에 들더라구요. 기존의 런처에서도 구글검색바를 이용하면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긴 한데, 이게 런처에 삽입되어있는 것은 접근성면에서 더 뛰어나다고 판단되는 부분이에요.


앱 검색 기능.

 기존의 APEX, NOVA 호환 아이콘팩들도 끌어 쓸 수 있게 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. 


 결론적으로 아톰런처는 그야말로 '기본적이고 일반적인'런처입니다. 군더더기 없이요.. 이것저것 복잡한 것을 좋아한다거나 어떤 특정한 기능을 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으니 사용해보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.

'IT&Computer > 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Holo Cards 테마.  (0) 2014.01.2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