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Games/PC/Online

Rainbow Six : Vegas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사용자 삽입 이미지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 가장 최근에 출시된 [레인보우식스] 시리즈인 [레인보우식스:베가스].

 카스 이후에 "최고의 밀리터리FPS"라고 자부할 수 있을만큼 퀄리티 높게 제작된 게임이다. 그래픽도 그래픽이거니와 게임구성 자체도 굉장히 튼튼하게 잘 되어있다.

 기존의 FPS가 총구만 앞에 들이대는 반쪽짜리였다면, 레인보우식스 베가스는 엄폐물에 대한 활용도를 최대한으로 이끌어 정말 자신이 전장에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을만큼 잘 구성된 액션들이 베가스가 내놓을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이라고 하겠다.

 예를 들어 문이 있다고 한다면 문을 열기전에 문옆에 기대어 Snake Cam으로 문 안쪽을 살피고 해당 지형을 보고 어떻게 움직일지 결정한다면 팀원에게 지시(혹은 상의)한 뒤에 적들을 제압하는 등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. 물론 람보타입의 우두두두두두- 하는 러시타입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조금 답답함을 느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.

 결론적으로 정말 잘 만든 게임이다. FPS의 발전이 울펜슈타인->둠->퀘이크/언리얼/언토->하프라이프에 이르러서 시네마틱하게 만드는 것이 트렌드였다면 이것을 한단계 더 발전시켜 게임내에서 사용자에게 마우스와 키보드의 인터페이스로 얼마만큼 자연스러운 액션을 구사할 수 있게끔 만드느냐 하는 방법에 대해 제시한 게임이 레인보으식스:베가스라고 말할 수 있겠다.

 다소 사양이 높지만, 유려한 그래픽을 보는 재미. 현장감 넘치는 효과들. 그리고 만족스러운 사운드.


 10점 만점에 9점. -1점은 무기간의 특성차이가 느껴질 정도로 명확하지 못하다는 것 정도.

-theAhn

'Games > PC/Onl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olin Mcrae Rally 의 신작이 나왔구나~  (0) 2007.06.17
오랜만에 Company of Heroes  (0) 2007.03.02
C&C3 데모버전 소감.  (2) 2007.03.01
Need for Speed : Carbon.  (0) 2007.02.20
악튜러스 스탭롤.  (4) 2007.02.12